티스토리 뷰

기다리던 2023년 추석 여휴 이번 추석연휴의 경우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연휴이고 10월 1일 일요일, 그리고 3일은 개천절로 공휴일인데요, 이번에 정부가 10월 2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저 하기로 가닥을 잡았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국무회의를 통과하게 되면 추석 연휴가 9월 28일부터 개천절까지 6일간의 연휴가 생깁니다.

 

 

2023년 10월 2일 임시 공휴일 지정 검토
2023년 10월 2일 임시 공휴일 지정 검토

 

 

 

 

2023년 10월 2일 임시 공휴일 지정의 의미

 

추석은 간만에 가족이 모이는 큰 명절 중 하나로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도 보낼 수 있는데요.

정부가 10월 2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논의가 있는 가운데 지정하는 쪽으로 방향이 결정된듯합니다.

이러한 연휴 지정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는 황금연휴를 통한 요즘 가뜩이나 힘든 내수 경기 진작 효과를 우선적으로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는 추석연휴 한꺼번에 몰리는 귀경객들 차량 증가와 민간의 자체적인 휴무등도 고려가 되었고

또 학교등 재량 휴무를 이미 확정된 곳도 많아 실질적으로 연휴로 인식되는 상황에서

위와 같이 10월2일 임시 공휴일로 지정될 가능성이 무척 높았졌습니다.

 

 

 

 

 

뉴스를 통한 임시 공휴일 지정과 확정 관련 내용

 ▶ 대통령실에서 이번 정부 들어서 첫 임시 공휴일 지정을 논의

 ▶ 국무회의 통과 시 임시 공휴일 확정

 ▶ 임시공휴일 지정 된다면  9월 28일부터 ~ 10월 3일까지 6일간 휴일 확정

 

 

 

 

관련 뉴스 확인하기

 

 

[단독]정부, 10월 2일 ‘임시 공휴일’ 추진…“추석 때 6일 쉰다”

추석~개천절로 이어지는 연휴…4~6일 휴가 내면 최장 ‘12일 휴가’ 경기 진작 등 유통·관광 업계 반색 윤석열 대통령이 추석 연휴와 개천절 사이 징검다리 연휴인 10월 2일을 취임 후 첫 임시공

n.news.naver.com

 

 

여름휴가 황금기 때는 잦은 비로 인하여 휴가를 제대로 즐기지 못했는데 그때 놓치신 분들은 이번 6일이라는 긴 연휴를 이용해서 해외여행도 계획하시는 분들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계획 잘 세우셔서 행복한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